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주] 창명여중 60주년 개교기념 행사

기사승인 2019.05.20  16:27:26

공유
default_news_ad2

- “창명가족과 함께하는 제60주년 개교기념 음악회”

[여주] 창명여자중학교(학교장 직무대리 황병권)는 지난 18일 제60주년 개교기념일(5월 20일)을 맞아 개교기념 축하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재학생에게는 졸업한 선배를 찾아주고, 졸업생에게는 후배들과 선생님을 찾아주고, 선생님에게는 학교와 제자들을 찾아주어 공동체가 하나 되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기동학원 신용욱 이사장, 총동문회장단, 학부모회장단, 전출 ․ 퇴직 교원, 졸업생, 학부모,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개식사, 국민의례, 학교장 환영사, 동문대표 축사, 이사장 격려사, 학교변천축하영상, 개교기념 음악회, 창명가족 만남의 시간, 동기별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황병권 교장(직무대리)은 “전쟁과 기아로 풍전등화와 같은 상황 속에서 배움의 터를 일구고 개교 60 주년을 맞아 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자.”라고 말했다.

이어 신용욱 이사장은 “지금은 두 분 다 돌아가시고 안 계시지만 설립자이신 신우범 교장선생님과 前 천영순 이사장님께서 불모지에 건물 하나 세워놓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피 땀나는 역정이 바로 창명의 역사였다"며 "학교의 긴 역사 속에 험난한 일도 많았고, 극복하기 어려운 힘든 일도 많았지만, 창명 가족 모두가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모아져 지금의 창명이 만들어 졌다. 이제 그 튼튼한 초석을 바탕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창명 역사를 만들자.”고 역설했다.

이어 진행된 개교기념 음악회는 2012년 창단하여 올해로 7년을 맞이한 전교생 50명 구성된 창명오케스트라가 맡았으며, 본교 음악교사 김진규 선생님의 지휘 하에 첫 곡으로는 쇼스타고비치의 ‘왈츠 2번’을 비롯하여 디발디의 ‘챔프 엘리시스’등 7곡이 연주되었고, 특별 출연한 소프라노 박윤미(37회 졸업)의 ‘넬라 판타지아’, ‘임이 오시는지’, 싱어송라이터 김효린(58회 졸업)의 ‘어떤 꿈’, ‘오 러브’ 순서로 진행됐다.

졸업생, 전출 ․ 퇴직교사, 현 교직원과의 만남의 시간에서는 스승과 제자 간의 안부를 묻고 학창시절의 즐거웠던 추억여행을 통해 사제 간의 돈독한 사랑과 동문들 간의 끈끈한 우애를 나누었다.

교차로저널 webmaster@n363.ndsoftnew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