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주] 가남초, ‘우리 고장 어르신 모시기’

기사승인 2019.05.21  09:40:59

공유
default_news_ad2

- 학부모와 학생들 가남경로당 방문해 우쿨렐레공연 등 펼쳐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가남초등학교(교장 정태수, 이하 가남초)에서는 지난 11일 노인정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고장 어르신 모시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록이 짙어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남초교 주변에 있는 ‘가남 노인정’에서 그 동안 배우고 익혔던 기량과 실력을 갖춘 학생 및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행사였다.

일상이 늘 단조로운 어르신들을 모시고 함께 즐기고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가남초 학부모회장과 학부형·학생 25명으로 구성된 행사 추진단은 우쿨렐레공연, 대금연주, 바이올린 연주, 첼로 연주, 안마해드리기 등 수준급 이상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참석한 어르신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자녀와 함께 어르신을 공경하고 즐겁게 해드리는 활동을 통해 효(孝)의 정신을 실천하고 나눔으로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따뜻한 온정의 시간을 가진 뜻깊은 시간이었다.

바이올린을 연주한 유건(5학년) 학생은 “떨리고 부끄럽기도 했지만 할아버지, 할머님들께서 즐거워하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다”면서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오면 즐겁게 참여하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수 교장은 “가남초 학부모회에서 바쁜데도 불구하고 아낌없이 재능기부도 해 주셨다. 봉사와 나눔 실천을 해 주신 학부형들을 격려하고 학부모회 학교 참여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남초는 이런 시간을 많이 가져주기를 바라신다는 어르신들의 요청에 따라 하반기 넓은 장소에서 보다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