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남] 하남교육지원센터 오는 11월 신설 촉구

기사승인 2019.07.29  09:57:21

공유
default_news_ad2

- 이현재 의원, 이재정 교육감 만나...센터장에 국장급(4급) 배치 요청도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 교육환경개선에 총력을 기울여온 이현재 의원은 지난 26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간담회를 갖고 하남교육지원센터 11월 개소와 센터장에 국장급(4급) 배치를 강력히 요청했다.

아울러 미사강변도시 초·중학교 신설 조기 확정 및 돌봄교실 지원 확대, 원도심 노후시설 개선, 초등학교 보안관 배치를 건의했다.

그동안 이 의원은 하남교육지원청 분리·신설을 경기도 교육감, 교육부총리에게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그러나 교육부로부터 현 시점에서 교육청분리가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하남교육지원센터’ 개소를 추진, 지난 5월 ‘하남교육지원센터’가 확정돼 9월 설립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지만 개소가 지연되어 왔다.

이에 이현재 의원은 “하남시 인구는 현재 26만 명이며 내년 말 36만 명으로 예상되는 등 급속한 인구증가와 미사, 위례, 감일 신도시 입주로 학생 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하며 “원활한 교육행정을 위해 교육지원센터 신설이 시급하므로 오는 11월 하남교육지원센터 개소가 꼭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센터장 역시 하남시의 상황을 감안 국장급(4급)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더 나아가 이 의원은 “미사강변신도시 과밀학급 문제해결을 위한 초·중학교 신설이 시급하므로 조속한 확정을 위해 지원해 달라”며 “돌봄교실은 학생수요에 비해 현격히 부족한 실정을 감안, 확대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이 의원은 남한고 등 원도심 학교의 시설노후에 대한 대책수립의 필요성을 요청했으며 특히 초등학교의 경우 등·하교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보안관’ 배치도 건의했다.

이에 이재정 교육감은 “하남교육지원센터 조속 개소 필요성은 충분히 알고 있기에 11월 개소에 차질 없도록 준비 중”이며 “센터장 역시 교육부와 국장급으로 협의 중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전문 인력을 배치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미사 초·중학교 신설은 조속히 되어야 한다는데 적극 공감하고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적극적인 추진의사를 밝혔으며, 돌봄교실 확대 지원의 경우 “학교 내부가 부족한 경우 인근 건물 임대 등 최대한 할 수 있도록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남한고 등 원도심 학교시설 노후에 대해서 “현장점검을 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보안관 제도에 대해선 “인력배치보다는 CCTV 등 보안시스템을 강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끝으로 이현재 의원은 “하남교육환경 개선의 중심이 될 하남교육지원센터 개소가 더 늦어져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하남 교육현안해결을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건의했다.

이번 교육감 방문에는 이정연 하남시 초·중·고 학부모연합회장, 김정옥 고등부 회장이 함께했으며 박진희 하남시의원이 배석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