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 “사법당국 조속히 수사 나서라”

기사승인 2019.09.18  16:41:58

공유
default_news_ad2

- '광주 부동산 사기피해 비상대책위원회' 오는 22일 광주경찰서 집회 예고

대책위 “추가 피해자 발생 우려...대책마련 호소”

▲ 사진은 지난 8월 대책위가 소병훈 의원에게 보낸 탄원서 성격의 호소문 내용 일부분 ©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특정인으로부터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피해자들로 구성된 ‘광주 부동산 사기피해 비상대책위원회’(대표 윤재엽, 이하 비상대책위)가 경찰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는 집회를 연다.

비상대책위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광주경찰서 앞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가적인 피해자가 양성될 우려가 있다며 수사 촉구를 원하는 성명서 발표와 함께 사법당국을 압박할 예정이다.

그간 대책위는 지역정치인과 시청, 경찰서 등을 방문해 피해를 호소하며 대책방안을 강구했으나 현재까지 뚜렷한 해법을 찾지 못해 애를 태우고 있는 상황.

이런 가운데 지난 16일 대책위는 국회 지역국회의원실을 방문, 하나·우리은행 등 국회 연락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세대출금 상환기간 연장 등 피해자 구제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대책위와 은행 관계자들은 피해자들의 인적사항 및 대출현황 등을 추려 이를 각 은행에 전달, 해결책을 찾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책위 관계자는 “피해만 어림잡아 200세대이다. 전세보증금을 돌려 받지 못해 신용불량자로 내몰리게 되는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참담한 심정”이라며 “같은 수법으로 제2, 제3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법당국의 조속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광주시는 이러한 피해사례를 접수한 뒤 자체조사에 나서 현재까지 관내 공인중개사 2곳을 적발, 광주경찰서에 수사의뢰 한 상태이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들 두 곳의 불법사례만도 12건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시는 고문변호사를 통한 무료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키로 하고 대책위와 일정 조율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대책위는 자체적으로 추가 피해자 발생을 차단하기 위해 부동산 관련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