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주] 학교시설 복합화 예산 확보...역세권사업 ‘탄력’

기사승인 2019.10.10  16:35:11

공유
default_news_ad2

- 생활SOC복합화사업에 선정, 국비 90억3천5백만원 확보해

이항진 여주시장이 여주역세권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브리핑을 하고있다.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가 2020년도 생활SOC복합화사업에 선정돼 90억3천5백만 원의 국비를 확보함으로써 그간 추진해온 여주역세권개발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시는 지난 7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추진한 ‘2020 전국 생활SOC복합화사업’에서 시비 135억 원을 포함해 총 225억 원이 투입되는 ‘여주역세권 학교시설 복합화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여주시에서 확보한 국비 90억 3천 5백만원은 경기도에서 선정된 44개 사업 중 상위권인 네 번째로 많은 금액에 해당한다.

시는 지난해 8월부터 건물 노후로 학생들이 불편을 겪는 여주초등학교 이전을 여주교육청과 협의하면서 교육 인프라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학교복합화사업을 추진해왔다.

여주역 인근인 교동 493-7번지 일원에 들어서게 될 학교복합화시설은 도서관, 체험학습실은 물론 지역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 체육관 등 국민체육센터와 생활문화센터 등이 들어서며 학생들 뿐 아니라 지역민들의 문화편의시설로도 이용할 수 있는 주민생활형복합화시설이다.

여기에 토지주택공사가 개발 중인 LH아파트를 비롯해 대형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고 각종 상업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서게 되면 경강선을 통해 서울까지 1시간대 출퇴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주시 인구유입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번 학교복합화사업 국비 확보를 여주시 도약의 디딤돌로 삼아서 ‘사람 중심 행복여주 공동체’를 실현해내는데 더욱 힘쓰겠다”며 이번 국비 확보에 힘을 모아준 여주시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시는 교육부의 학교신설대체이전투자심사승인과 함께 2021년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와 착공을 거쳐 2023년 3월 여주초등학교 개교에 맞춰 준공할 계획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