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9.12.06  18:58:47

공유
default_news_ad2

- 정례 언론브리핑에서 계획 밝혀...2022년 준공 목표

제2차 정례브리핑 장면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가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사업에 나선다.

6일 시청 4층 브리핑룸에서 열린 제2차 정례브리핑에서 원종순 자치행정국장은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취지와 공공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개시에 대해 발표했다.

원종순 자치행정국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내년에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설계를 공모하고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는 오는 2023년 상반기 이천 제일고등학교 앞에 지상 3층, 연면적 8,500㎡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부지를 제공하고 이천시가 건립하는 학교시설 복합화사업으로 동아리실, 미디어실, 진로체험시설, 뮤직센터, 스포츠클럽, 도서관 등을 갖춘 복합문화시설로 조성되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학습공간을, 주민들에게는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어려서부터 첨단산업 기술을 배우고, 혁신제품을 만들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해 실용화하여 창업에 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기술 혁신성장 플랫폼 조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공교육에 지치고 놀 공간이 없는 청소년들이 놀고 배우며 자유의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어린이를 위한 4차산업혁명 놀이에서부터 코딩교육, 빅데이터교육, 메이커 통합활동, 창작로봇교실 등의 첨단기술 교육을 하는 청소년특화센터에 동아리실, 뮤직센터, 체력단련실 등을 겸비하여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천시에서는 이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금년 9월 경기도에서 주최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에 응모하여 최우수상을 수상, “45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였고, “2020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도 선정되어 “국비 53억원”까지 총 100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하였다.

이천시에서는 2020년에 설계공모 및 설계용역을 실시하고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을 하고 있으며, “이천시 청소년들에게 4차산업혁명을 준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문화‧체육‧교류 공간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무료 와이파이존 설치를 확대해 이천시민과 관광객들이 데이터 요금 걱정없이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원종순 국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며 “시민과 함께 살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제3차 정례브리핑은 19일 오전 10시 이천시청 4층 브리핑룸에서 열린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