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 “모든 정보 신속하고 투명하게 전달하겠다”

기사승인 2020.03.09  10:23:5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동헌 시장, 광주지역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기자회견 열어

광주지역 첫 코로나19 확진자 밀접접촉자 총 10명...역학조사 중

▲ 신동헌 시장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9일 오전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지난 8일 광주지역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된 가운데 9일 오전 신동헌 시장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신 시장은 그간 분당제생병원 코로나19 집단발생과 관련된 광주시민 확진자 발생 경과와 이동동선 및 방역대책에 대해 설명했다.

앞서 분당제생병원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따라 광주시민 확진자는 남한산성면 거주 77세 여성 노인과 오포읍에 거주하고 있는 분당제생병원 직원 50세 여성이 확진자로 판정받았다.

특히, 이 병원에서 입원했던 송정동 현대아파트 거주 65세 남성이 방역당국의 전수조사 결과 광주지역 최초로 첫 확진자로 판명, 지역 내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자리에서 신동헌 시장은 “광주시는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부단히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광주시 확진자 발생은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앞으러 더 철저한 방역과 차단정책으로 광주시 뿐만 아니고 대한민국에 번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을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77세 여성 노인 확진자와 관련된 접촉자는 총 8명(119소방대원 2, 지인 1, 가족5)으로 모두 검사결과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분당제생병원 직원의 밀접접촉자는 남편과 아들 총 2명으로 이들 또한 음성 판정이 났다.

아울러 광주지역 첫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는 총 가족 등 10명으로 현재 역학조사 중이며 조사가 완료되면 발표될 예정이다.

이어 신 시장은 시민 모두가 방역의 주체가 되어 개인위생 철저 등을 통해 추가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 줄 것도 호소했다.

신 시장은 “불가피하게 격리되는 분들께서는 적절한 지원을 할 것”이라며 “건강 수칙을 지키면서 생활하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코로나19 관련정보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관공서 등을 통해 제공되는 소식이 가장 정확하다”며 “미 확인된 정보로 인해 불안해 하지 않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신동헌 시장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9일 오전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동부교차로저널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