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주] 귀농 아카데미 교육 개강

기사승인 2020.05.25  14:41:16

공유
default_news_ad2

- 여주시 주요사업 소개 비롯해 귀농 성공 및 실패사례 등 교육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는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귀농인과 예비 귀농인 32명을 대상으로 2020년 귀농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가 다소 진정되면서 학교 개강 시기에 맞춰 조심스럽게 실시한 첫 농업기술센터 오프라인 교육으로 발열체크, 마스크 쓰기, 손 소독, 지정좌석제, 손잡이 항균필름 부착, 교육장 소독 실시 등 이중 삼중의 방역조치를 실시하여 코로나19 방역에 철저를 기하며 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개강식 이용기 소장의 특강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백광현 교육농기계팀장이 귀농교육의 운영 부분을 설명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용기 소장의 귀농아카데미 교육 개강 첫 강의가 있었는데 귀농에 대한 이해와 여주시 현황 그리고 주요사업에 대하여 소개하는 한편, 귀농 성공 및 실패사례, 귀농시 유의사항, 기존 지역 주민과의 융화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올해 귀농아카데미는 32명을 모집해 매주 월, 금요일에 운영되며, 4개월간 23일차에 걸친 107시간의 교육과정으로 70%이상을 수강해야 수료증이 교부된다.

교육내용은 품목별 생육에 대한 지식, 기초 영농기술 뿐만 아니라 농지구입, 작목선택 요령 등 안정적으로 여주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국내의 귀농으로 성공한 농장을 방문하는 선진지 현장학습을 1회를 포함하며, 마지막으로 귀농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해 보는 시간도 주어진다.

이용기 소장은 개강식에서 “귀농인들이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여주시 발전에도 기여 할 수 있는 농업인으로 성잘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