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남] 하남시 어린이회관 건립 본격 ‘채비’

기사승인 2022.09.05  14:35:21

공유
default_news_ad2

- 이현재 시장 등 벤치마킹 위해 서울지역 우수기관 현장 방문

이현재 시장이 하남시 여린이회관 건립 추진과 관련해 지난 2일 서울시 우수기관을 방문했다.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가 민선8기 주요 공약 사항 중 하나인 ‘어린이회관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이현재 시장이 직접 나서 서울지역 어린이 관련 우수기관을 방문하는 등 벤치마킹에 나서 행보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이현재 시장과 조연식 여성보육과장 등은 민선 8기 주요 사업중 하나인 어린이회관 건립을 위해 서울 성동구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와 광진구 ‘서울 상상나라’를 방문해 이들 기관을 벤치마킹했다.

이 시장 등은 서울지역 우수기관 방문을 통해 △각 기관의 규모와 면적 및 기관별 컨셉트 확인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구조물 및 공간별 구성 등을 확인하며 하남시 어린이회관 건립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이들 기관을 통해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넘나들며 어린이 중심의 다채로운 놀이체험 시설로 인기를 끄는 비결을 벤치마킹했다.

이에 앞서 시는 1차로 지난 7월 21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를 방문해 벤치마킹한 상태다.

하남시 어린이회관 건립은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숙원 사항이기도 하다.

지난 8월 8일 ‘2022년 제2회 시민참여 아동정책토론회’에서도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여러 제안 중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의견이 가장 많이 나왔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놀이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하남시에 적합한 특화된 어린이회관을 건립할 예정이다”며 “이번 벤치마킹으로 인근 지자체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충분한 어린이회관 건립을 통해 하남시 어린이들이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아이들이 건전한 놀이문화를 통해 건강한 몸과 밝은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놀이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