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 임종성, 광주 오포~성남 판교 8호선 연장사업 '총력'

기사승인 2022.11.14  12:43:51

공유
default_news_ad2

- 임종성 의원, 김민기 국토교통위원장 만나 지역교통난 해소 위해 적극 협조 요청

▲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을)은 지난 1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민기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시을)을 만나 ‘광주 오포~성남 판교 8호선 연장사업’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동부교차로저널 ©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을)은 지난 1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민기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시을)을 만나 ‘광주 오포~성남 판교 8호선 연장사업’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만남에서 임 의원은 김 위원장에게 “내년 상반기 경기도가 국토부에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승인을 신청할 예정인데, ‘광주 오포~성남 판교 8호선 연장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이웃인 용인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김민기 국토교통위원장이 꼭 챙겨달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광주 오포~성남 판교 8호선 연장사업’은 ‘성남 판교~분당~광주 오포’까지 약 6.5km를 연장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0년 7월 광주시와 성남시가 공동으로 사전타당성조사에 착수해 지난해 10월 경기도에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반영을 건의했다.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경제성(B/C)이 0.7이상 이거나 AHP이 0.5 이상을 만족해야 한다.

한편 지난 10월 14일 경기도에 대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판교~오포 구간 구축계획을 포함해 12월에 국토교통부에 도시철도망 승인을 신청할 것”이라고 밝혀 지하철 8호선 오포 연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임 의원은 “이미 지난 2019년 국회 예결위원 당시 ‘2020년 정부 예산안’ 에 '국토부는 광주시 오포 및 성남시 분당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시 적극 협조한다'는 부대의견을 반영시켰다. 국토부도 이를 고려해 적극 협력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시 오포 신현ㆍ능평 주민들의 숙원인 지하철 8호선 연장사업을 반드시 성공시켜 지역교통난을 해소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