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 김성미 교육장, 교육 청렴리더의 ‘청렴 다짐’ 공포

기사승인 2023.03.29  10:32:59

공유
default_news_ad2

- “청렴, 우리의 올곧은 마음에서 시작합니다”...골자로 청렴 메시지 전해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29일 ‘청렴 다짐’을 공포해 광주하남교육의 청렴 리더로서 청렴 실천에 솔선수범했다.

이번 ‘청렴 다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청렴 리더의 청렴약속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렴리더의 청렴 다짐 공포를 통해 광주·하남 교육 공동체의 청렴 공감대 형성 및 지속 가능한 청렴문화의 확산을 위해 실시했다.

김성미 교육장의 청렴 다짐은 “청렴, 우리의 올곧은 마음에서 시작합니다.”를 골자로 하여 진정한 청렴이란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스스로의 신념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올바른 일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습관화된 청렴한 마음이 어울릴 때 세상을 투명하게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청렴 다짐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모든 교육공동체가 소통하고 참여하도록 현장중심의 교육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둘째, 공정한 기준과 투명한 절차를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상호존중 문화의 확산과 갑질 예방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우리의 청렴한 하루, 당당한 오늘이 더 나은 광주하남 미래세대·미래교육을 만듭니다.’라는 대목에서 광주·하남 교육공동체가 실천하는 오늘의 청렴 실천이 미래교육 발전의 기반이 될 가치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는 긍지를 다졌다.

담당 부서는 김성미 교육장의 청렴 다짐을 교육지원청 정문 옥외 LED 전광판 게시를 비롯하여 공문 시행, 자체 메신저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며, 관련 내용을 담은 바탕화면을 제작 및 배포하여 광주하남 교육공동체가 일상 속에서 청렴 실천의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미 교육장은, “우리의 올곧은 마음에서 시작하는 청렴 실천이 ‘자율과 균형을 바탕으로 미래를 함께하는 광주하남교육’발전의 기틀이 될 것이라 믿으며, 모든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