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 |
ⓒ동부교차로저널 |
[여주] 지난 20일 여주시는 한가위를 맞이해 여주시노인복지관(여주시 상동 소재)에서 지역주민 모두 함께 ‘먹고’, ‘보고’, ‘즐기는’ 행복한 화합의 장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주관으로 해솔 후원회, 재향군인회 등 자원봉사와 여러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댄스, 국악 등의 공연과 영화 관람(볼거리), 떡메치기와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 추억의 사진관‧다방 운영(즐길거리), 국수․떡볶이․순대․해물전의 장터 운영(먹거리), 농수산물․젓갈류․의류 바자회(살거리) 등으로 오감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풍성한 문화축제가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한가위를 맞이해 즐겁고 흥겨운 축제가 열려 더욱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신명나고 행복한 날을 선물해주어 너무나 감사하다.”라며 웃음이 끊이지 않는 모습이었다.
이충우 시장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지역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행복한 화합의 장이 된 축제를 즐기신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어르신 잘 섬기는 충효도시 여주라는 비전을 근간으로 삼고 항상 웃으실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모두 풍성한 한가위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