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주] 여주시 노인일자리사업 최대규모 직무·안전교육 집중 실시

기사승인 2024.02.23  13:14:10

공유
default_news_ad2

- 여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직무교육 개최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는 4개 민간수행기관과 협약체결을 통해 3,670명을 목표로(143억원 편성) 공익활동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등 60개 사업단을 구성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사회활동과 소득보전을 지원하고 있다.

여주시니어클럽(관장 이진우)에서는 지난 14일부터 2주에 걸쳐 2024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참여어르신 1,69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직무교육은 12개 읍면동 일정에 따라 어르신들의 사업추진에 필요한 역할과 안전에 대한 교육을 집중 실시하였다. 특히, 여주시니어클럽은 여주시 노인일자리사업 최대 규모로 참여자의 약50%를 차지하고 있어 직무·안전교육에 더욱 집중하며 시니어농업기술지원 사업단, 시니어가스안전점검단, 세종·여주 도서관 실버카페 운영 등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신규 사업단을 개발했다.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는 65세이상 어르신들의 인구비율이 25%를 돌파하며 초고령사회를 맞이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활동적인 노년기 지원을 위해 노인일자리사업을 계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밖에도 경로당 냉·난방비, 양곡지원 및 여가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고령노인목욕비 및 이미용 확대 지원사업(75세이상), 무상교통지원사업(70세이상 예정) 및 맞춤형어르신돌봄사업, 파크골프장 확대, 현암둔치 공원 개발 등 모든 세대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해 살기 좋은 여주만들기를 위해에 노력하고 있다"면서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시어 노인일자리사업을 잘 수행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