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천]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추진

기사승인 2024.04.16  13:15:46

공유
default_news_ad2

- 하수도 분야 검침 및 요금 등 시민 불편사항 해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

이천시청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는 하수도 사용량 검침·요금 부과 등 각종 하수도 사용과 관련한 시민의 궁금증 및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민원인으로부터 방문 희망일을 사전 예약·접수 받은 후 담당자가 해당일에 직접 방문해 불편사항 등을 신속히 해결하는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를 오는 5월부터 시작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의 주목적은 주간 검침 방문 시 맞벌이·고령 세대 등 대면이 어려운 가구에 대한 현장 검침이 적시에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검침 오류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하수도 요금 관련 민원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와 함께 하수도 누수 관련 안내, 지하수 사용 수용가의 사용료 산정 방법 등 시민이 평소 하수도 사용과 관련하여 가질 수 있는 각종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방문을 원하는 일시를 지정하여 전화 예약(하수과 031-644-4277)할 수 있으며, 예약 일시에 맞춰 담당 검침원이 수용가를 방문하여 하수도 사용 관련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수과 관계자는 "민원발생 분야에 대한 수요 분석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가능 업무를 하수도 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