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 구니스 컴퍼니 <춤추는 서예> 공연

기사승인 2024.05.29  13:45:40

공유
default_news_ad2

- “비보잉과 미디어 드로잉의 만남”

[광주]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오는 6월 29일(토) 15시,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비보이크루 ‘구니스 컴퍼니’의 공연 ‘춤추는 서예’를 선보인다.

‘구니스 컴퍼니’는 ‘2024년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광주시문화재단의 상주단체로 선정된 예술단체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광주시문화재단과 협력하여 남한산성아트홀을 무대로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2018년 창단한 ‘구니스 컴퍼니’는 브레이킹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를 결합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예술단체이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 부산금정거리예술축제 등 국내 유수의 공연예술 축제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춤추는 서예’는 2022년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에서 처음 시연한 구니스 컴퍼니의 레파토리로 비보잉과 미디어 드로잉을 융합한 공연이다. 빛을 활용한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글씨를 수놓고, 그 궤적을 따라 무용수들이 화려한 움직임을 펼치며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동료의 소중함으로 ▲너나들이(허물없이 지내는 사이) ▲온새미로(그대로 언제나 변함없이) ▲라온제나(즐겁고 기쁜 우리) 등‘동료, 함께, 공동체’와 관련된 우리 말을 미디어 드로잉과 비보잉으로 구현한다. 또한 공연 당일 로비에서는 구니스 컴퍼니와 함께 춤추고 미디어 드로잉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관객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는 “광주시문화재단과 2년 연속 함께 하게 된 구니스 컴퍼니는 매 공연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라며, “이번 공연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또 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티켓은 전석 10,000원으로 만 7세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문화재단(1522-033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