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천] 대월2 일반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

기사승인 2024.08.02  16:30:08

공유
default_news_ad2

- 구시리 45,291㎡ 규모...지역경제 발전의 새로운 전기 마련

대월2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는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협력해 추진 중인 대월2 일반산업단지에 대해 오는 8월 7일자로 산업단지계획에 대한 승인을 고시했다.

금번 승인 고시된 대월2 일반산업단지는 이천시 대월면 구시리 일원 45,291㎡(약 13,724평) 규모로 추정사업비 약 110억을 투입해 2026년 10월 공사 준공을 목표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시는 대월2 일반산업단지가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산업단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조성에 필요한 공사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성공적인 분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투자유치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해당 산업단지는 민선8기 공약사항인 SK하이닉스 협력사 전문공단(첨단산업단지) 조성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사업부지 인근으로 SK하이닉스와 영동고속도로 이천 IC가 인접해 있어 입지가 우수하며 반도체 및 전자업종 등의 첨단 산업 분야의 기업들을 유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당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지역 경제적의 파급효과는 약 200억원이며 약 260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이천시에서는 해당 산업단지 조성 외에도 추가 신규 산업단지 조성을 검토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이천으로 이전을 원하는 기업체에게 적기적소에 투자가 가능하도록 기반을 다져놓을 계획이다.

관련해 김경희 시장은 “이번 대월2 일반산업단지 계획 승인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향후 입주 기업들과 함께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