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주]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4.08.07  14:35:02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적불부합지 해소로 이웃 간의 경계 분쟁과 재산권 행사의 불편 문제 해결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는 지난 7일 2025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대상지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금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지적재 조사사업은 한국형 스마트 지적의 완성을 위해 2030년까지 추진하고 있는 국가사업으로, 지적불부합지를 해소해 국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국민의 재산권 보호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사업설명회는 이장 회의 시 방문하여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 배경 및 절차 등 전반적인 개요, 실제 사례 및 기대효과, 지적불부합지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였고,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여 지적재조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여주시 민원토지과는 불부합지를 대상으로 사업 예정지역 신청을 받은 후, 대상지 선정을 위한 현장 조사 및 사업 시행 용이·효과 여부를 검토하여 최종 사업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여주시는 앞으로 해당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마을 이장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2025년 사업 추진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기존 사업소관청 중심의 사업대상지 선정 방식에서 탈피해 각 읍면을 방문하여 시민들과 소통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시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 설명회를 통해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원활한 사업 진행으로 여주시의 지적불부합지가 크게 해소되어 이웃 간의 경계분쟁과 재산권 행사의 불편을 해결해 토지의 이용 가치가 크게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