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순한 주민총회가 아니라 축제의 장 마련"
ⓒ동부교차로저널 |
[이천] 장호원읍 주민자치회와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월 30일 ‘2024 장호원읍 주민총회’를 장호원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 장호원읍 주민총회’에서는 단순한 주민총회가 아니라 축제의 장으로, 주민들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에서 배운 재능을 선보이고 작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체험 공간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주민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도 자치 계획 의제 사업인 ▲장호원 힐링콘서트와 ▲장호원 진암 공원 다목적 쉼터 조성 사업이 선정되었다. 또한 찬반 투표로 진행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는 ▲장호원 주민자치학습공원 물놀이 시설 보완과 공원 시설보수 사업이 선정되었다.
강병민 장호원읍 주민자치회장은 개회를 선언하며 “행사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먼 길을 오신 내빈 여러분, 그리고 행사를 찾아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장호원읍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드린다”라며 축하의 인사를 전하였고 “장호원의 변화를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시민분들께서 투표에 많이 참여하셔서 장호원에 꼭 필요한 사업을 선정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종현 장호원읍장은 “오늘 주민총회에서 각종 사업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투표하여 결정하는 것은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이자, 더 나은 지역사회가 만들어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많은 활동으로 장호원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