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 교육지원청, 현장 중심 ‘온라인 학습 지원단’운영

기사승인 2020.03.19  17:17:00

공유
default_news_ad2

- 온라인 소통 채널을 통한 다양한 학습 지원 사례 나눔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온라인 학습 지원단’을 운영하여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며 개학 추가 연기에 상황에 대한 학교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온라인 학습 지원단’(이하 지원단)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실질적인 온라인 학습 지원과 관리를 돕고자 지난 17일 구성됐다.

현재 관내 6명의 교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활동 중으로 지원단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온라인 학습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의 요구 사항을 청취하여 현장 맞춤형 도움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을 위하여 개학이 추가 연기됨에 따라 온라인 소통 채널을 통한 다양한 교수-학습 컨텐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현 시점에서, 지원단은 ▲다양한 온라인 학습 지원사례 ▲온라인 기반 학년군 별 특성에 따른 효율적인 가정 내 학습 관리 방안 ▲온라인 기반 학습 관리에 따른 교사 지원 방안 등 현장의 소리를 담아 현장 맞춤형 지원을 적절히 제공하여 광주·하남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나아가 학교 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융합형 수업 등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수업 연구를 진행하여 상시적·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정숙 교육장은 현장 중심 온라인 학습 지원단의 운영 목표를 “교사와 학생의 쌍방향 소통을 통하여 초등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하며,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온라인 기반 자기주도형 학습을 확산하여 한 발 더 나아가 시·공간을 넘어 학생중심 미래형 수업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차로저널 webmaster@n363.ndsoftnew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