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천]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문화축제로 '탈바꿈'

기사승인 2022.09.14  13:03:04

공유
default_news_ad2

- 세계속의 한국의 멋과 맛, 세계 각국의 문화와 예술 체험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협상가이며 외교전략가인 이천의 자랑 장위공 서희선생의 뜻을 기리고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가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 간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라는 주제로 서희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

특히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는 세계속의 한국의 멋과 맛, 그리고 세계 각국의 문화와 예술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외교문화 축제로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악기와 만난 대북 축하공연 ▴세계 각 나라의 전통의상,요리,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한국관/국제관(5개국) ▴장위공 서희의 나라사랑의 정신을 계승 미래 꿈나무들의 전국 미술대회 ▴오행시 과거시험 ▴서희퍼포먼스 경연대회 ▴평화기원 합기도 퍼포먼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장원급제 서희 O,X 퀴즈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통놀이 체험 ▴나도 서희! 서희외교담판 역할극 ▴어사대부 출두요! ▴서희랑 인생네컷 ▴천연염색 체험 ▴엽전으로 서희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는 고려 상점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천의 역사 서희선생 선양사업의 중심 서희테마파크에서 펼쳐지는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는 10월 8일부터 9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각종 프로그램의 미션을 완수하면 푸짐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전형구 (재)이천문화재단 이사장은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는 가족, 연인 등 누구나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축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의 대부분 체험행사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재료가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서희역사관(031-633-9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