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남] 자유한국당 하남시당협, 탄원서 전달

기사승인 2018.02.09  06:40:44

공유
default_news_ad2

- 하남경찰서 방문...“엄중 수사 촉구”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 이정훈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소속 도.시의원들이 탄원서를 내고 공세를 이어갔다.

8일 오전 이정훈 자유한국당 하남시당협위원장과 윤태길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이영준·박진희 시의원, 김인겸 경기도당 부위원장은 하남경찰서를 방문,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성역 없는 엄중한 수사를 촉구했다.

탄원서에 따르면 ‘산불감시원 채용비리와 관련 하남시는 자체조사 보고서를 통해 담당과장의 개인 부정청탁 행위로 규정했으나, 이는 최근 발생한 대기업, 공공기관 채용비리 사태와 함께 시민들의 분노를 더욱 증폭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했을 뿐’이라고 평가했다.

더 나아가 ‘일부 시민들은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뿐만 아니라 소문으로만 떠돌던 하남시 환경미화원 등 하남시 채용문제 전반에 대한 조사를 요구하고 있다’며, ‘정부 역시 채용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할 중대 범죄로 규정, ‘무관용 원칙’ 아래 엄중 제재 할 것임을 밝힌바 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도·시의원 일동은 ‘하남시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사태의 명확한 규명을 통해 다시는 동일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실관계를 조속히 조사함은 물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벌해 처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덧붙었다.

하남경찰서는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사건’ 부정 합격자들에 대한 소환 수사에 이어 최근 하남시 비서실장과 공원녹지과장, 팀장 등을 불러 조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비서실장은 지난 1일 건강상의 이유로 사직서 제출하는 등 병가에 들어갔었다.

한편,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지난 1월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사태를 하남시 권력형 비리로 규정, 성역 없는 엄중한 수사를 촉구했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