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남] “성역 없는 엄중 수사 촉구”

기사승인 2018.01.25  11:01:23

공유
default_news_ad2

-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관련, 한국당 하남시 당협 기자회견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 자유한국당 하남시 당협위원회(조직위원장 이정훈)가 사정당국의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25일 오전 이정훈 위원장(경기도의원)을 비롯한 한국당 하남시 시도의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성명서를 내고 이번 산불감시원 채용비리의 근본을 찾아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공세를 이어갔다.

특히, 시도의원들은 지난 24일 산불감시원 채용비리와 관련 오수봉 시장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하남시 행정 책임자의 자세가 아니라며 모든 책임을 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하남시 당협은 수사결과에 따라 이번 사건과 연루된 자유한국당 소속 시도의원이 있다면 제명에 준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정훈 위원장은 “한국당 시도의원들은 이번 채용비리와 관련, 선출직 의원으로서 철저히 집행부를 감시, 감독하지 못한 것에 대해 송구하다”며 “사실관계를 추적해 소문만 무성하던 하남시 공직비리를 끝까지 뿌리 뽑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임시장의 비리, 구속사태로 인한 보궐선거가 끝난지 9개월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부정청탁 채용비리로 인해 또 다시 하남시의 위상이 실추됐다”면서 “‘시민의 행복이 희망입니다’라는 하남시 슬로건은 불과 9개월만에 ‘힘없고 빽 없는 시민에겐 꿈도 희망도 이루어질 수 없다’는 망국적 행태를 여지없이 보여주고 말았다”고 비난했다.

더 나아가 이 위원장은 “시정의 책임자인 오수봉 시장은 불법청탁 채용에 대한 보고를 받고도 묵인했다면 반드시 그에 대한 법적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은 사실을 모르고 있었더라도 시정의 책임자로서 무능력한 행정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이번 사건과 관련 자체 조사를 발표한 가운데 경찰의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성명서 전문>

산불감시단 부정채용 비리, 몸통을 손바닥으로 가려서는 안된다!

존경하는 23만 하남시민 여러분!

자유한국당 하남시 조직위원장 이정훈 경기도의원입니다.

최근 발생한 하남시 산불감시단 부정채용 비리와 관련 이 자리에 섰습니다. 자유한국당 도·시의원은 이번 채용비리와 관련, 선출직 의원으로서 하남시 집행부의 감시, 감독을 철저히 하지 못한데 대해 23만 하남시민 여러분께 송구의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산불감시단 채용비리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양심선언을 해주신 해당 공무원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우리 자유한국당은 양심선언이 헛되지 않도록 끝까지 사실 관계를 추적해 소문만 무성하던 하남시 공직 비리를 끝까지 추적해 뿌리 뽑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빽 없으면 산불감시원도 할 수 없는 하남시!

언론은 우리의 하남시가 빽과 끈이 없으면 산불감시원도 할 수 없다며 비아냥거리고 있습니다.

전임시장의 비리, 구속사태로 인한 보궐선거가 끝난지 9개월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불과 9개월 만에 부정청탁 채용 비리로 인해 또 다시 하남시의 위상을 실추시키고 하남시민과의 약속은 헌신짝처럼 내팽개쳐져 버렸습니다.

‘시민의 행복이 희망입니다’라는 하남시 슬로건은 불과 9개월만에 ‘힘없고 빽 없는 시민에겐 꿈도 희망도 이루어질 수 없다’는 망국적 행태를 여지없이 보여주고 말았습니다.

과연 ‘공정사회, 공정경쟁’을 꿈꾸는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철학과 그 궤를 같이 하고 있는 것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금 하남시민은 시정 전반에 대하여 진정성과 신뢰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사태를 수습하겠다고 나선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부정청탁 직원을 엄중문책 하겠다’는 사후약방문에 그치는 원론적인 이야기를 늘어놓고, 초대 하남시장 비서실장, 8년간 시의원에 의장직을 수행했음에도 불구 본인은 몰랐다는 답변이 과연 36만 자족도시를 준비하는 하남시 행정 책임자의 자세인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정의 책임자인 오수봉 시장은 불법청탁 채용에 대한 보고를 받고도 묵인했다면 반드시 그에 대한 법적책임을 져야 할 것이고, 이 같은 사실을 모르고 있었더라도 오수봉 시장은 시정의 책임자로서 무능력한 행정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저희 자유한국당 도시의원은 이번 사태에 대하여 성역 없는 엄중 수사를 강력히 촉구하는 바입니다.

경찰수사 결과에 따라 상급기관 감사는 물론, 검찰 고발 등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부정청탁 비리의 몸통을 찾아 그 뿌리를 뽑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수사 결과에 따라 이번 사건과 연루된 자유한국당 소속 도·시의원이 있다면 제명에 준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하남시민 여러분께 우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사과드리며, 하남시에 부정부패가 뿌리 내릴 수 없도록 단호한 조치를 취해 하남시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하남시를 만들어 가는데 총력을 경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1.25.

자유한국당 하남시 도·시의원 일동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